메카 FPS게임 메탈레이지가 드디어 1월 13일 오늘 오픈베타를 시작했습니다
홈페이지는 http://metalrage.gamehi.co.kr/ 데카론 아이디가 있어도 같이 사용이 가능하더군요
일단 처음 들어가고나니 나름 인터페이스도 알아보기 쉽고 여러가지 무기사용법을
수시로 알려주었기에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
일단 메카닉게임으로서 제 관심을 강하게 끌었습니다
또 그 메카닉의 종류도 8종류로 다양하며 한번 게임에 참여하면 죽을때마다 4가지 기체에서 한가지를 골라 리스폰될 수 있습니다 일단 게임의 속도감은 적당하고 생각보다 저사양으로도 부드럽게 돌아가주며 무기도 여러타입이 있어서 한 유닛내에서도 몇가지로 갈라져 나갈 수 있게 해준 건 아주 맘에 듭니다
예를 들면 포격형 무기의 경우 곡사포와 직선형이 나뉘어지던데 곡사포는 여간 다루기가 힘들더군요; 하지만 이렇게 특성이 갖추어진 유닛이 여럿 나오는 게임의 경우 언제나 발생하는 고질적문제가 있습니다. 바로 일부 캐릭과 무기의 버려짐과 쏠림현상이죠
이 게임의 경우 해본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기에 어떤 메카가 좋다 구리다 어떤 무기가 좋다 구리다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겠네요
하지만 과연 이문제점을 잘 극복해내 수 있을런지...라고 적고싶지만
지금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서버 불안정입니다. 오픈직후라 유저몰림으로 인해 서버가 좀 불안정한 건 이해못하는 건 아니지만 플레이 도중 갑자기 전원 서버팅김현상이 꽤나 잦더군요 방금도 20분내에 3번이나 당했습니다; 어서 빨리 이 서버가 좀 안정되었으면 합니다
- 2009/01/13 22:14
- residentTH.egloos.com/1307012
- 덧글수 : 4
덧글
그리고 강습형의 방패들이밀고 접근해서 화염방사기로 밀어 버리는 것도 좀 쎈 감이 없잖아 있었어요 다들 강습형 들면 톱날보다는 화방으로 바꿔서 돌격하고
벌써부터 무기, 유닛 몰림이 일어나는 것 같달까나요
강습+스모크를 쓰는건데, 초반엔 거의 없다가 거의 기본적인 전술이 되었네요.
로스트 시티 같은 맵에서는 정말 재미있게 씁니다. 저격의 방어를 뚫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기도 하죠.
다시한번 잡아봐야겠습니다~